본문 바로가기
일상속의 특별함

CaDA 블록으로 즐기는 F1 킥 자우버 머신 만들기

by 철학전공자 2025. 4. 15.

작은 부품을 하나하나 조립하다 보면 결국 멋진 건담을 완성시키는 프라모델 조립은 제가 가진 몇 안 되는 취미입니다. 솔직히 로드 자전거 타는 것을 제외하면 유일한 취미라고 할 수 있죠. 

 

취미라고는 하나 1년에 하나도 안 만드는 수준이지만 어디 갔을 때 프라모델 매장이 있으면 꼭 들어가 보고 가격 보고 살만한 것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을 보면 분명히 좋아하는 취미이긴 합니다. 

 

최근 넷플릭스를 보다 보면 자주 등장하는 광고가 있더군요. 레고의 테크닉 시리즈 중 F1 페라리 팀의 머신입니다. 레고의 테크닉(Technic) 시리즈는 일반 레고보다 더 정교하고 기능적인 구조물을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된 고급 조립 시리즈이며 부품의 수가 상당한 것으로 유명하죠. 특히 기계적인 작동 원리나 실제 기계 구조에 가까운 표현에 중점을 두고 있어서, 어린이보다는 청소년~성인층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넷플릭스의 F1 관련 다큐멘터리를 즐겨 보고 있습니다. Formula 1: Drive to Survive 인데요. 단순한 자동차 경주를 넘어서 스폰서와 드라이버, 팀 비하인드 스토리 등 상당히 영화처럼 재미있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가성비를 생각했을 때 레고 테크닉 시리즈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CaDA 제품을 찾아서 구매 했습니다. 

 

 

1. CaDA 1:8 F1 Building Kit – Sauber C44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박스 있는 것으로 약 11만원 정도로 구매했습니다. 구매하고 일주일 정도 후에 제품을 받았습니다. 생각보다 박스사이즈가 크고 마감 상태가 상당히 좋더군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팀인 레드불이면 좋겠지만 자우버도 나쁘지 않습니다. 나중에 다른 머신도 꼭 나오면 좋겠네요. 

 

CaDA Technic Sauber F1 Racing Car

 

CADA는 중국 DOUBLE EAGLE사의 블록 브랜드입니다. 레고의 페라리가 거의 30만 원 정도 하는 것으로 보면 가격은 분명히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예전 건프라를 만들 때 생각해 보면 일본 반다이 정품과 중국산 다반 제품은 조립하면서도 느끼고, 박스 오픈할 때부터 품질과 마감 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CADA 제품은 약간 다른 브랜드라는 느낌이지 저가 느낌은 많이 받지 못했습니다. 정식 라이선스를 받아서 출시한 제품이라서 그런가 보네요. 

 

2. 조립 시작.

 

레고 테크닉 시리즈와 유사한 브릭제품은 처음 해보는데 확실히 난이도는 조금 있는 편입니다. 무엇보다도 매뉴얼에 나와 있는 부품을 찾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 됩니다. 특히 부품 사이즈가 작은 것들이 많아서 설명서에 나와있는 부품과 실제 부품이 맞는지 확인하는데 상당한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부품은 1번 부터 4번까지 번호가 매겨져 있는 비닐파우치에 담겨 있습니다. 부품수가 2,553개나 되기 때문에 솔직히 제대로 왔는지 확인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더군요. 그냥 믿고 조립을 시작했습니다. 

 

만약 CADA 제품을 처음 시작하신다면 부품을 담아 놓는 통을 하나 마련 하면 편합니다. 저는 다이소에서 3단으로 된 플라스틱 박스를 구매해서 필요한 부품을 종류 별로 구별해서 담아놓았더니 부품 찾는 시간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현재 1번 부품은 다 사용했고 2번 부품의 초반 부 입니다. 1번 부품은 설명서의 A 부분이며 2번은 B 부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번 부품 팩의 약 20%정도 사용한 수준입니다.

 

 

 

 3. CADA 브릭 관련 총평

 

아직 완성하지 못했지만 어느정도 조립을 했는데 만족도는 꽤나 높은 편입니다. 잘 맞지 않는 부품도 없었고 설명서의 색감이 조금 뚜렷하지 못한 부분이 있어서 부품 확인하는데 시간이 걸리기도 했지만 조립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물론 중간에 부품이 도저히 안 들어가서 설명서를 차분히 확인해 보니 조립을 잘못한 부분이 있어서 다 분해하고 다시 조립한 일이 있긴 했습니다. 확실히 프라모델이건 브릭이건 회사가 잘못 만들 확률보다는 내가 조립을 잘못했을 확률이 확실하게 높다는 것을 다시 알게 되었습니다.

 

레고 테크닉 시리즈에 관심이 있지만 가격대가 부담스럽다면 CADA 제품은 충분히 대안으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측면에서는 레고보다 현실적으로 잘 구현했다는 평도 있습니다. 

 

요즘은 레고 테크닉 외에도 CaDA 같은 브랜드도 성인 취미 블록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저는 특히 CaDA의 F1 킥 자우버 머신을 조립하면서, 레고보다 더 날카롭고 현실적인 느낌을 받아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레고가 ‘브랜드 감성’을 준다면, CaDA는 ‘가성비와 디테일’을 추구하는 분께 잘 맞는 느낌입니다.

 

GOOD : 레고 테크닉 시리즈를 가성비 있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BAD : 나도 레드불이나 메르세데스 머신을 만들고 싶다.

DON'T MISS : 손이 아플만큼 조립하기 어려운 부품이 존재한다는 것을 잊지 말고 마음을 다스리시길.

재구매의사 : 새로운 F1 머신이 나오거나 군사 무기가 출시되면 바로 구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