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식당 방문기

정통 일본식 민물장어 덮밥 히츠마부시가 맛있는 여의도 양산도 (FEAT. 사케동)

by 철학전공자 2024. 5. 14.

어버이날 여의도에서 점심식사를 하기로 했는데 매번 갔던 고깃집보다는 좀 새로운 식당을 가보기 위해 검색하던 중에 가까운 곳에 꽤나 유명한 식당을 찾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장어를 선호하는 편은 아니지만 장인어른과 장모님은 잘 드신다고 하길래 장어덮밥을 먹으러 갔습니다. 

 

장어덮밥은 우나기동이라고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나고야 지역에서는 히츠마부시라고 불리는데 제가 방문한 여의도 양산도는 나고야식 장어 덮밥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예전에 회사 다닐 때 일본 출장 중에 나고야에서 1박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 처음으로 히츠마부시를 먹어봤습니다. 꽤나 큰 나무 그릇에 밥과 장어가 넉넉하게 들어 있었습니다. 거래처 방문이다 보니 그쪽 회사에서도 신경을 많이 써준 모양입니다. 아마 특상이나 상 정도 등급이지 않을까 합니다. 

 

솔직히 장어가 엄청 맛있다기 보다는 덜어서 오차즈케로 먹는 것이 색다르고 맛있었습니다. 맵다고만 생각했던 고추냉이가 차와 장어양념과 밥과 함께 어우러지니 상당히 오랫동안 기억나는 맛이었습니다. 

 

 

1.  여의도 양산도 위치와 영업시간 

 

여의도 양산도는 샛강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으며 롯데캐슬아이비 상가 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점심시간에 방문했는데 테이블이 많지 않아서 시간대를 잘못 맞추게 되면 꽤나 오랜 시간 기다릴 수도 있겠더군요. 11:00 오픈인데 저는 11:30분쯤에 도착해서 캐치테이블로 대기를 넣어놓았습니다. 일행이 전부 도착해야 자리를 안내해 줍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시스템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한 명이 줄 서 있고 나머지 사람들이 우르르 몰려와서 들어가는 것은 줄 서 있는 사람 입장에서 그다지 좋은 편은 아니니까요. 점심시간이다 보니 근처 직장인들이 많이 와서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평일은 11:00 오픈하고 주말은 11:30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15:00 ~ 17:00 입니다. 양산도 여의도 점은 테이블이 많지 않습니다. 안쪽에 카운터석 4자리가 있고 4인 테이블이 얼추 기억으로 5~6개 정도였습니다. 

 

https://place.map.kakao.com/978813692

 

양산도 여의도점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86 롯데캐슬 아이비 1층 130호 (여의도동 43-4)

place.map.kakao.com

 

 

 

2. 주문 메뉴 

 

2명은 히츠마부시로 주문했고 연어를 올려 먹는 사케동과 돼지고기 덮밥인 부타동을 주문했습니다. 히츠마부시는 25,000원 이며 사케동과 부타동은 16,000원입니다. 특 히츠마부시는 기본에 비해 장어와 밥의 양이 1.5배 많습니다. 가격은 34,000원입니다. 

 

가격은 좀 있는 편이지만 장어라는 음식이 원래 기본 단가가 높은 편이고 나름 깔끔한 일식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지불할 만한 가격이라 생각합니다. 장어와 밥의 양은 적은 편은 아닙니다. 

 

(1) 히츠마부시 

 

히츠마부시는 아래 사진의 나무 그릇에 밥과 구운장어가 들어 있습니다. 나름 정식이기 때문에 메밀국수와 계란찜, 샐러드와 미소국이 제공됩니다.

 

히츠마부시는 일반 장어 덮밥과는 다르게 그릇에 있는 장어와 밥을 그릇에 떠서 먹습니다. 즐기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3가지 입니다. 장어와 밥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기본 그대로 먹는 방법이 있으며 제공되는 김가루와 파, 생와사비를 넣어 먹는 방법, 마지막으로 오차를 넣어서 말아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히츠마부시-여의도양산도
장어덮밥 히츠마부시

 

 

(2) 부타동 

 

 

제가 주문한 부타동입니다. 부위는 정확하게 모르겠지만 지방은 많은 편은 아닙니다. 돼지고기를 불맛나게 잘 구워서 올려줍니다. 장어를 선호하는 편이 아니라면 나름 괜찮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잘라놓은 깻잎과 계란 노른자를 넣어 먹으니 풍미가 좋습니다. 생와사비도 잘 어울립니다. 가격대비 밥의 양도 넉넉해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부타동 양산도 여의도점

 

 

(3) 사케동(연어덮밥)

 

사케동의 기본구성은 부타동과 거의 동일합니다. 깻잎과 노른자 대신에 연어회를 찍어 먹는 간장이 제공됩니다. 동반자가 말하기를 연어가 꽤나 신선하고 맛있었다고 합니다. 일단 비주얼에서 좋은 점수를 줄 수 밖에 없더군요. 연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선택지가 될 겁니다. 

 

사케동 기본사케동-여의도양산도
양산도 여의도점 사케동

 

 

3. 여의도 양산도 방문기 

 

양산도 여의도 점은 일본 나고야의 정통 장어덮밥인 히츠마부시를 맛볼 수 있는 깔끔한 식당입니다. 날이 더워지는데 보양식 개념으로 장어를 생각하는 분이라면 일반 장어구이와 는 다른 히츠마부시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름에 불 앞에서 구워 먹는 것보다는 훨씬 편하고 덜 번거로우니까요. 

 

 

GOOD : 나고야식 장어덮밥을 한국에서 맛볼 수 있음.

BAD : 테이블이 적은데 평일 점심에 사람들이 많아 오래 기다릴 수 있음.

DON'T MISS : 사이드 메뉴 장어만두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음.

재방문의사 : 누군가에게 색다른 음식을 사주고 싶다면 추천하며 재방문의사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