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뛰어난 성능, 내구성에 가성비까지 갖춘 지샥(G-SHOCK) GA-2100-1ADR 일명 지알오크

by 철학전공자 2022. 10. 2.

시계는 일명 남자들의 사치품이라고 하죠. 요즘 핸드폰으로 시계를 보는 사람이 많지만 저는 여전히 손목시계를 선호합니다. 아주 많은 편은 아니지만 가끔 옷에 따라서 골라 차는 정도입니다. 

 

최근 편하게 찰 수 있는 시계를 하나 장만하고 싶은 생각이 들어 이런저런 시계를 검색했습니다. 카시오에서 만드는 지샥이 워낙 튼튼하고 기능이 좋다는 이야기는 예전부터 들었으나 이미지가 워낙 아웃도어나 특수부대에 집중되어 있다 보니 구매할 생각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유튜브에서 지샥 제품중에서 가장 슬림하고 어찌 보면 기존 지샥과 다른 조금은 평범한 디자인을 가졌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지샥(G-SHOCK) GA-2100-1ADR 일명 지알 오크입니다.

 

지알오크는 유명 시계 메이커인 오데마스 피게의 로얄오크와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다만 실제 매장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지알오크라는 단어를 모를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모델명으로 말씀하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1. 구매 포인트 

 

시계를 살 때 고려했던 점은 크게 3가지 였습니다. 제조사는 워낙 가성비 좋기로 유명한 카시오로 정했기 때문에 세부적인 모델만 선정해야 했습니다. 지샥이나 에디피스 또는 일반 카시오 중에 하나를 선택했습니다. 

 

(1) 너무 튀지 않는 디자인

(2) 지나치게 크지 않은 시계 사이즈 

(3) 정말 편안하게 찰 수 있는 내구성

(4) 20만원 이하의 가격

 

2. 구매 방법

 

온라인에서 보는 사진은 워낙 잘 찍은 사진들이 많아서 다들 시계가 예뻐 보이더군요. 그래서 결국 실제로 눈으로 보고 확인하고 구매하는 것이 좋겠더군요. 물론 비용은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것이 저렴하지만 모든 제품이 그렇듯이 사진으로 보는 것과 실제 제품을 보는 것은 분명히 차이가 있습니다. 게다가 실제로 착용해보는 것과는 더욱더 차이 날 수도 있죠. 

 

근처에 지샥을 판매하는 곳이 있으면 가서 확인하고 조금 저렴한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도 있지만 없기 때문에 온라인과 가격차이가 크지 않으면 오프라인에서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저렴하다고 해서 가품이 없는 것도 아니라는 이야기가 오프라인에서 사도록 만들었습니다. 

 

저는  영등포 롯데 백화점 지샥 판매점에서 지샥(G-SHOCK) GA-2100-1ADR을 구매했습니다. 온라인 판매 가격보다는 조금 비싸지만 설명도 듣고 여러 모델을 실제로 볼 수 있고 배송받지 않고 바로 상품을 가져갈 수 있는 것도 좋았습니다. 

 

 

지샥(G-SHOCK) GA-2100-1ADR
(G-SHOCK) GA-2100-1ADR

 

 

3. 스펙사항 

 

▶ 쿼츠 시계 (배터리 방식)  8 각형 디자인

사이즈 48.5 X 45.4 X 11.8(H X W X D)

방수 : 20기압 방수 (200M)

무게 : 51g

유리 : 강화 미네랄 글라스

케이스 베젤 재질 : 카본 / 레진

밴드 : 레진

배터리 수명 : 평균 3년

 

 

4. 착용 구매 후기

 

제가 손목이 조금 가는 편이라서 지샥을 구매할지 여부를 많이 고민했었는데요. 이 제품은 워낙 슬림하게 나왔기 때문에 충분히 잘 어울리더라고요. 흰검과 올검을 놓고 고민을 했었는데 아이들이 1초의 망설임도 없이 흰검을 선택하길래 저도 처음 생각대로 흰검을 구매했습니다. 

 

손목착용-지샥ga2100
지샥  GA2100-1ADR 손목착용 사진

 

판매하시는 분도 올검의 경우 어두운 곳에 가면 잘 안보이는 경우도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제 생각도 시계의 시인성은 정말 중요하거든요. 언제 어떤 상황에도 시간을 보는데 어려움이 있으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착용감은 편합니다. 레진 밴드의 특징이기도 하지만 조금 타이트하게 착용하더라도 크게 불편하지는 않더라고요. 그리고 상당히 가볍습니다. 

 

매일 착용해도 부담감이 없다는 것이 가장 맘에 드는 포인트 입니다.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품질의 시계라면 충분히 가성비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가벼운 산행이나 러닝과 같은 운동에도 적합하고 튀지 않는 디자인으로 평상복에도 잘 어울리는 시계입니다. 

 

시간을 핸드폰으로 확인 하기 보다 손목시계로 확인하길 원하며 20만 원 미만의 가격에 시계로서의 내구성과 밝거나 어두울 때에도 시간 확인이 가능한 시계를 원하신다면 지샥 제품 중에서 선택할만한 가치가 있는 제품입니다. 

 

 

 

 

 

 

 

 

 

 

댓글